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2018 봄 여행주간, 떠나기 좋은 가족 여행지 추천

by 하나은행 2018. 4. 27.
Hana 트립

2018 봄 여행주간, 떠나기 좋은 가족 여행지 추천

by 하나은행 2018. 4. 27.

창밖의 날씨만 봐도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 봄. 마침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는 ‘2018 봄여행 주간’이기도 한데요. 여러분은 어떤 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어디론가 떠나고는 싶은데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했거나, 계획을 세우기 귀찮아 아직 떠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2018 봄여행주간에 가기 좋은 국내 가족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떠나자, 봄 여행주간!
‘봄 여행주간’ 이란, 하계에 집중된 여행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국내여행 특별 주간인데요. 올해는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봄 여행주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봄여행주간 동안 전국의 지자체 및 관광업계가 협력하여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들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이왕 떠날 봄 여행이라면 여행주간에 맞추어 여러 가지 혜택들을 누려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2018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는 TV 속 촬영지 여행, 지역별 특별 프로그램, 봄맞이 기차여행 추천 코스,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행복마을 등 컨셉 별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왕 떠나는 여행, 좀 더 다양한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아래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지 3곳을 주목해 보세요!

 

  

‘여행 = 바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통영을 추천합니다. 통영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가슴이 시원해지는 바다 풍경과 골목 골목 아기자기한 모습들로 인해 연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영 루지
카트를 타고 레이싱을 하듯 비탈을 내려오는 통영 루지는 최근 통영의 명물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예 루지를 타기 위해 이곳을 찾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대기 인원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오전에 빠르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피랑
과거에는 동피랑이 통영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였지만 요즘에는 서피랑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은 마을 곳곳에 그려진 벽화와 공방, 카페 등 아기자기하고 예쁜 볼거리들이 가득하기 때문이죠. 정상에서 즐기는 뻥 뚫린 경치는 동피랑 못지않은 절경을 자랑합니다.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통영항, 그 모습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한려수도의 비경을 바로 발 밑에서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무료라고 하니 짜릿한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먹고, 체험하는 것도 좋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부안 여행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안에서는 신비롭다 못해 경이롭기까지 한 자연경관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무언가를 계속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쉴 수 있어 충전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채석강
채석강은 물이 빠지면 비로소 나타나는 거대한 절벽입니다. 수만 권의 책을 쌓아 놓은 듯 층이져있는 모습이 무척 경이로운데요. 바로 옆에는 해수욕장도 있어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내소사
조용한 곳에서의 힐링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사찰이죠. 내소사는 입구부터 경내까지 고요한 정적이 흘러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인데요. 그중 대웅전은 건축 양식이 매우 정교하고 환상적인 조선 중기 사찰건축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줄포만 갯벌 생태공원
경치 좋고 탁 트인 공간에서 하염없이 걷고, 뛰놀고 싶다면 줄포마갯벌생태공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20만평의 광활한 자연 공원에서 경관에 반해 걷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이 모를 정도입니다. 

 

 

 

물은 좋지만, 바닷가 특유의 짠 내가 불편한 분들이라면 호수와 폭포, 유람선이 있는 제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의림지
의림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저수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약 2km의 둘레를 가진 의림지는 천천히 산책하듯 걷기에도 좋고 폭포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기에도 딱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는데요. 북쪽에는 작은 놀이동산인 의림지 파크랜드가 자리잡고 있어 가족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충주호 관광선
충주호 관광선은 왕복 1시간 이상을 호수 위에서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유람선입니다. 여타의 유람선과 달리 충분히 시간을 갖고 호수 위를 가로지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장회나루-구담봉-옥순봉-옥순대교-ES콘도-청풍대교-청풍문화재단지-청풍리조트-청풍랜드-청풍수경분수-청풍나루를 거치며 다양한 아름다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여행 중 특별한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청풍문화재단지가 제격! 청풍문화재단지는 청풍 수몰지역의 옛 문화 유적을 복원해 ‘작은 민속촌’이라 불리우는데요. 그저 옛 모습을 재현한 세트장이 아니라 실제 생활상을 그대로 복원 시켜 짧은 시간 동안 당시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많은 문화재를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마트하게 봄 여행주간을 즐기자!
이왕 떠나기로 마음 먹었다면 좀 더 알뜰하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겠죠? 여행지를 정했다면 ‘ 2018 봄여행주간’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각 지역의 할인혜택 탭을 통해 여러가지 할인 쿠폰을 다운 받으실 수 있답니다. 지역 별 할인 정보 및 50% 이상 할인 쿠폰, 무료 입장권 등 다양한 쿠폰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확인하셔서 스마트한 여행을 즐겨보세요!